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자/Cooking.

요거트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은?

by 궁금e 2022. 4. 17.
반응형

오늘은 요거트 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팬케이크가 너무너무 먹고 싶은 오늘~

정말 정말 초 간단하게 매우 신기한 방법이 있었네요.

요거트 팬케이크!

냉장고를 뒤져보니 먹다 남은 사과 담은 노브랜드 요구르트 통이 있었고

그밖에 준비해야 할 재료가 있습니다.

 

덜어먹다 남은 요거트 조금

밀가루 반 컵

계란 한 개

준비해야 할 것도 간단하네요.

 

고작 이 정도로 준비가 끝이네요.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정도)

 

 

준비한 것을 밀가루와 계란을 요거트통에 넣고 신명 나게 흔들어서 섞어줍니다.

밀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 흔드는 것이 관건이며

계란은 미리 풀어서 넣어주면 더 좋습니다.

(뚜껑 열고 흔드는 어린이 없으시길)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얇게 얇게 펴질 정도로만 붓고

뒤집개를 넣으면...

 

SMALL

프라이팬 열 조절 실패

기름량 조절 실패
사과요거트 맛난 개떡이 되는 신기한 마술이 구현되네요.

 

 

다시 재도전!!

아까보다 더 기름을 넣고

얇게 얇게 아주 얇게 펴서

약불에 천천히 굽는다면

 

 

팬케이크라 쓰고 사과요거트 부침개라고 읽게 되네요.

 

맛은 의외로 기가 막힌 새콤 달콤 쫀득한 (팬케이크) 부침개가 먹고 싶으면

이렇게 간단하게 드셔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먹어보니 아이간식 같은 맛)

반응형
LIST

댓글